여행준비
계획짜기 경비 여권 비자 미국비자 짐꾸리기
환전 항공권 인천공항 출입국 사고대처 기타정보
여행게획
 
내 여행 스타일 찾기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자신에게 맞는 여행법을 찾는 것. 내 몸에 꼭 맞는 옷을 고르듯 차근차근 나만의 여행법을 완성하자.
일체형 패키지
왕복 항공권, 현지 숙박, 식사, 관광 등 여행에 관한 모든사항이 포함된 여행 상품이다. 말도 잘 안 통하는 낯선나라를 혼자 돌아다니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하는 안전제일 추구형 여행자에게 맞는 여행법이다. 인솔자가 여행이 시작될 때부터 끝날 때까지 동행해주고, 현지 가이드가 모든 일정을 챙겨주므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다. 물론 현지 역사나 문화에 대한 설명도 상세하게 들을 수 있다. 하지만 자유시간이 매우 적고, 가고 싶지 않은 기념품점을 들러야 하거나 선택 관광을 강요받을 수 있다.
여행을 떠나기 전 일정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여행사와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일반적으로 가장 비싼 여행법이라는 선입견이 있지만 단기간에 같은 경로를 개별적
으로 여행하는 것보다 저렴할 수도 있다. 여행사에서는 항공권과 호텔,
관광지 입장권 등을 할인된 요금으로 예약하기 때문이다.
개별자유여행
(FIT : Foreign Independent Traveler 또는 Tours)
해외여행이 익숙하고, 여유롭게 여행하고 싶은 자유추구형 여행자에게 적합하다. 항공권 예약부터 일정을 짜는 것까지 여행에 관한 모든 것을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 물론 시간도 많이 투자해야 하고 수고스럽지만 그만큼 자신에게 맞는 여행을 만들 수 있다.
여행지에 훨씬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여행법이라는 최대 장점이 있지만 갑작스런 문제가 생겼을 때 스스로 모든 것을 해결해야 하는 위험부담이 따른다. 또 유명 관광지 위주로 일정을 짤 경우 패키지 상품보다 비싼 요금으로 여행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단순히 비용을 절감하려고 개별 자유 여행을 택하는 것은 미련한 일이다.
자유 여행을 제대로 즐기려면 어떤 여행법보다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맞춤형 패키지
일체형 패키지와 개별 자유 여행의 장점을 모아놓은 여행 상품이다.
왕복 항공권과 호텔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에어텔’ 또는 ‘호텔팩’이라 부르기도 한다. 여행 일정은 개인이 자유롭게 짜면 된다. 혹은 짜여진 일정에 하루나 이틀 정도 자유 시간이 포함된 경우도 있다.
맞춤형 패키지는 몇 번의 해외여행 경험으로 낯선 나라를 찾는 일은 익숙하지만, 항공권과 호텔까지 알아볼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에게 적합하다.
요즘에는 여행사에서 개인 취향에 따라 호텔이나 여행 스케줄을 조정해주는 경우가 많아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그러나 지나치게 요금이 저렴한 경우 교통편이 불편한 곳에 숙박지가 있거나, 비행기 경유 시간이 지나치게 길거나, 연 장 체류가 불가능하다는 등의 제약이 있을 수 있으므로 확인이 필요하다.
요금에 유류할증료와 공항세가 포함되어 있는가. 인솔자 또는 현지 가이드가 있는가.
출발 시간과 귀국 시간은.
인솔자 또는 현지 가이드 팁을 따로 주어야 하는가.
이용 항공사와 경유지는. 체류 기간 연장은 가능한가.
호텔 등급은 어떤가. 출발 최소 인원은 몇 명인가.
일정 중 선택 관광이 있는가. 여행 취소 시 조건은 어떠한가.